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01 16:47 (수) 기사제보 광고문의
장애 청소년에 맞춤형 휴가 지원
상태바
장애 청소년에 맞춤형 휴가 지원
  • 송파타임즈
  • 승인 2014.08.26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장애를 가지고 있어 선뜻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장애인 청소년을 위해 특별한 추억을 선물한다.

서울시는 서울시 장애인복지시설협회와 함께 장애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휴가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장애인 부모 등 보호자에 대한 문화공연 관람을 지원하는 ‘휴’사업을 진행한다.

장애를 가지고 있는 청소년과 청년(만 15~24세)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접수는 27일부터 9월5일까지 서울시 장애인복지 홈페이지(http://disability.seoul.go.kr)에서 지원 가능하다.

장애인 청소년을 위한 휴가 프로그램은 지정된 장소를 함께 여행하는 지정 여행과 자유여행으로 나눠 진행된다.

지정 여행은 2박3일의 캠핑과 관광이 함께 어우러진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며, 공모를 통해 선정된 5개 팀은 포천시 포천자연마을 서울캠핑장으로 여행을 떠나 허브아일랜드·산정호수·어메이징파크 관광과 캠프파이어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지정 여행은 10월17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자유여행 지원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5개 팀(팀별 5~6명)의 여행경비(팀별 70만원)를 지원, 팀별로 자유롭게 국내 관광지를 여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여행기간은 9월23일부터 12월7일까지 자유롭게 2박3일 여행일정을 정할 수 있고 여행사 패키지 참가도 가능하나, 결과보고 시 여행후기와 여행사진을 반드시 첨부해야 한다.

지정여행과 자유여행 모두 팀별 보호자의 참여비율은 의무적으로 10% 내외이나 장애유형에 따라 보호자 참여율은 조정 가능하며, 팀 구성 인원 중 비장애인 비율은 자유로 정할 수 있다.

시는 장애인복지시설협회 후원금품배분위원회에서 심의 결과를 거쳐 9월17일 서울시 장애인복지 홈페이지 및 서울시 장애인복지시설협회 공지사항에 게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