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9 16:42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병원 진료비 확인 상담부스 운영
상태바
병원 진료비 확인 상담부스 운영
  • 송파타임즈
  • 승인 2014.04.08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둘째 주 수요일 서울시 시민청 ‘진료비확인제도 상담부스’를 방문하면 납부한 진료비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서울시는 의료가격에 대해 의료소비의 주체인 시민에 대한 보호와 참여를 위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서울지원)과 공동으로 진료비확인제도 상담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진료비확인제도 상담부스는 서울시-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공동 주관으로 서울시청 시민청에서 매월 둘째 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운영되며,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고 납부한 진료비에 대한 궁금증 등을 시민이 직접 참여하여 상담할 수 있다.

또한 서울시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협력해 의료기관 평가 정보, 의료기관별 비급여 진료비 정보를 시민에게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 ‘서울시민의 의료이용 꼼꼼정보 Hi-톡톡(Hospital Information, Talk Talk)’도 운영한다.

시는 의료기관 관련 정보는 습득의 한계성으로 인해 의료소비자로서 합리적 선택에 제한을 받고 있다고 판단, 서울시 홈페이지에 ‘Hi-톡톡’ 서비스를 연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서울시 홈페이지 분야별 정보에서 ‘건강·식품위생’으로 들어가 ‘병원평가정보(HI-톡톡)’를 클릭하면 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하는 고혈압·당뇨 등 질병별, 유방암, 제왕절개분만 등 질병과 수술을 비롯해 주사제 및 항생제 처방률 등 약제에 대한 지역별 우수 의료기관 검색이 가능하다.

또한 건강보험 대상에 해당되지 않아 의료기관이 자체적으로 비용을 정해 환자가 전액을 부담하는 비급여 진료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심사평가원의 ‘비급여진료비정보(HI-톡톡)’도 연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