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9 16:42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우수 공공디자인 인증 신청 접수
상태바
우수 공공디자인 인증 신청 접수
  • 송파타임즈
  • 승인 2014.04.07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도시경관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개선·관리하기 위해 서울의 도시공간과 조화로운 공공시설물에 대해 우수디자인 인증을 하는 제12회 서울우수공공디자인 인증을 시행한다.

신청대상은 벤치, 볼라드, 휴지통, 음수대 등 시장에 출시된 공공시설물 또는 출시 예정인 시제품. 서울우수공공디자인 선정 계획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시정소식 고시 · 공고란과 서울우수공공디자인 인증제 온라인 시스템(http://sgpd.seoul.go.kr)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증제 신청서는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접수하며, 서류심사 및 현물심사를 거쳐 6월20일 최종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인증기간이 만료되거나 만료 예정인 8회까지의 기존 인증제품을 대상으로 재인증 신청접수도 받는다.

서울우수공공디자인 인증제에 선정되면 서울시 홈페이지 게시, 자치구 및 산하기관 사용 권장, 서울시민디자인위원회 심의 권장 등의 혜택과 더불어 2년간 인증마크를 부여받아 제품보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시는 지금까지 11회에 걸쳐 26개 품목 총 620점의 서울우수공공디자인을 선정했다. 인증제품들은 서울시민디자인위원회 심의시 사용을 권장, 서울시 공공사업에 활용되면서 관련 업계의 경제 활력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