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30 17:57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청렴도 평가서 전국 자치구 종합2위
상태바
송파구, 청렴도 평가서 전국 자치구 종합2위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0.12.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서 10점 만점에 8.77점 받아

 

송파구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2년 연속 ‘매우 우수’ 자치구로 뽑혔다.

이번 평가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전국 711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각 기관의 부패정도·투명성·책임성 등을 주민과 직원들에게 설문조사해 점수화 한 것으로, 송파구는 전국 69개 자치구 가운데 10점 만점에 8.77점을 받아 종합 2위를 차지했다.

송파구는 지난해에 비해 모든 지수에서 고르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는 전국 자치구 중 1위를 차지해 기관 내부의 행정 시스템이 투명하고 깨끗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와 관련, 감사담당관 관계자는 “올해 청렴도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것도 의미가 있지만, 내부기관의 평가에서 최고의 성적을 거둔 데 대해 더 기쁘게 생각한다”며, “내년에도 송파구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청렴 송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올해 청렴도 향상을 위해 총 38개 단위사업을 마련하고 격주 목요일마다 부구청장이 주재하는 청렴전략회의를 개최해 꼼꼼히 챙기는 한편, 동부지검과 감사원 간부 초청 청렴교육·청렴패러디 공연·송파구 투명성시민위원회 운영·예산집행 청렴모니터단 운영 등 특수 시책사업을 벌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