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30 13:37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시의회 도시건설위,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회상 수상
상태바
시의회 도시건설위,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회상 수상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3.12.25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호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장(왼쪽)이 시민의정감시단 주최 2023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 상임위원회’상을 대표 수상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송도호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장(왼쪽)이 시민의정감시단 주최 2023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 상임위원회상’을 대표 수상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위원장 송도호)가 지난 22일 시민의정감시단 주최 제2회 2023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및 우수위원회 시상식에서 전년도에 이어 2회 연속 ‘우수 상임위원회’상을 수상했다. 

서울와치·서울풀뿌리시민사회네트워크·문화연대는 공개 모집을 통해 참여한 서울시민 130명으로 구성된 시민의정감시단을 통해 시의회 10개 상임위원회와 소속 의원들의 행정사무감사를 평가, 우수위원회와 의수의원을 선정했다. 

우수 상임위원회로 선정된 도시안전건설위원회는 행감을 통해 방음터널 화재 안전성 강화, 교량 안전관리 철저, 한강 교량 자살사고 예방시스템 강화, 노후 소방헬기 교체, 상습 침수피해지역 방재력 강화 등 서울시민의 안전에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부분에 대해 심도 있게 다뤘다. 

또한 위원회 내에서 정쟁 없이 예산 낭비 지적 등 시민들을 위한 수준 높은 질의와 정책 제안 등을 통해 시민의정감시단으로부터 많은 공감을 얻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송도호 위원장(더불어민주당·관악1)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우수위원회에 선정된 것에 대해 기쁘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는 위원 한 명 한 명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깊게 고민하고 행정사무감사에서 예리한 지적과 합리적인 정책 대안들을 제시한 소중한 결과”라며 “서울시민들이 더욱 안전하고 윤택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