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30 17:57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박성수, 희망제작소 추천 ‘희망후보’로 선정
상태바
박성수, 희망제작소 추천 ‘희망후보’로 선정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8.06.02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성수 더불어민주당 송파구청장 후보(가운데)가 2일 시민사회 싱크탱크인 (재)희망제작소로부터 ‘희망후보’로 선정돼 희망제작소 관계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박성수 더불어민주당 송파구청장 후보는 2일 시민사회 싱크탱크인 (재)희망제작소와 송파구 지역 '희망만들기 정책' 협약을 체결했다.

박 구청장 후보는 또한 이날 희망제작소가 추천하는 ‘희망후보’로 선정됐다.

희망제작소는 주민 참여를 토대로 안전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고, 사회적경제와 마을 만들기를 통해 지역공동체를 활성화시키며, 소통과 공감으로 지역사회를 통합하는 적임자로 박성수 후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박성수 후보와 희망제작소는 송파구 희망만들기 정책 협약을 통해 송파구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혁신정책, 주민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대안을 연구하며 해결하는 지역발전 프로슈머 양성, 지역 공간 재구성을 통한 도시재생 등 혁신 정책을 공동으로 연구하고 이행할 예정이다.

박성수 후보는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와 희망제작소의 정책 전문성을 결합해 송파구민에게 희망을 주는 정책을 펼쳐 송파구에 혁신 바람 일으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희망제작소는 21세기 신 실학운동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지역사회에 대한 정책연구와 정책 지원을 위해 출범한 민간 싱크탱크로, 시민 참여를 토대로 사회창안∙사회혁신 연구를 수행해 왔으며, 많은 기초자치단체와 함께 혁신 정책을 연구∙실험∙수행해 오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