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30 17:57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에 ‘동네 아이돌봄기동대’ 떳다
상태바
송파에 ‘동네 아이돌봄기동대’ 떳다
  • 최현자 기자
  • 승인 2016.10.07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등·하원 돌봄-아픈 아이 돌봄-1회성 돌봄 서비스
송파시니어클럽, 정부 노인일자리 전담기관 지정

 

▲ 송파시니어클럽이 서울형 어르신 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우리동네 아이돌봄 기동대’를 운영, 아이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은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 교육 모습.

보건복지부로부터 노인 일자리 전담기관으로 지정된 ‘송파시니어클럽’이 12월까지 서울형 어르신 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우리동네 아이돌봄 기동대’를 운영한다.

‘아이돌봄 기동대’란 풍부한 육아 경험을 가진 60~70세 건강한 시니어들을 서류와 면접·평가 과정 등을 통해 선발, 전문 ‘돌봄매니저’로 양성해 일반가정과 맞벌이 및 다자녀 가정을 대상으로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니어 일자리 지원사업.

서비스 이용대상은 생후 6개월에서 9세 이하 아동이며, 주요 업무는 어린이집 및 초등학교 등원 돌봄, 하원 돌봄, 아픈 아이 돌봄, 1회성 돌봄 서비스 등이다. 서비스 요금은 7000원부터이며, 서비스 내용 및 이용시간에 따라 추가 요금이 부과된다.

현재 20명의 ‘돌봄매니저’들이 돌봄 전문가로서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직무교육을 수료하고 활동 중에 있는데, 공공성을 갖춘 체계적인 지원과 함께 이용 가정에 대한 1대1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하다. 특히 여성시니어들이 ‘내 손자, 손녀’라는 생각으로 지속적·안정적인 돌봄을 진행한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꼽힌다.

한편 ‘송파시니어클럽’은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 양성 교육’도 운영 중으로 과정 수료 후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로 취업 연계도 이루어질 수 있어 출산 후 여성들의 편안하고 안정적인 회복을 돕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아이돌봄기동대’ 대한 자세한 문의는 송파시니어클럽(02-424-1255) 혹은 홈페이지 (http://scsongpa.or.kr)를 참고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