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30 17:57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어린이 방송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송파구, 어린이 방송아카데미 운영
  • 송파타임즈
  • 승인 2016.07.18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는 7월25일부터 8월1일까지 구청 10층 송파N인터넷방송국에서 2016 여름방학 송파어린이 방송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사진은 지난해 방송아카데미 진행 모습.

송파구는 오는 25일부터 8월1일까지 구청 10층 송파N인터넷방송국에서 여름방학 송파어린이 방송아카데미를 진행한다.

구는 방송인을 꿈꾸는 어린이들에게 직업 체험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여름 및 겨울방학을 맞아 전문인력과 실제 현장에서 사용하는 장비를 활용해 방송 제작과정을 교육한다.

참가 학생들은 송파N인터넷방송국의 현직 PD와 아나운서 등 전문가에게 이론부터 실습까지 맞춤형 수업을 받고, 팀별로 힘을 합쳐 한 편의 영상을 제작하게 된다.

방송아카데미는 관내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3일 과정으로 2회에 걸쳐 진행한다. 선착순 모집 1분 만에 접수가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많아 이번부터 정원을 기존 24명에서 32명으로 확대했다.

교육 첫 날에는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방송 전반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넓힌다. 팀별로 아이디어 회의를 거쳐 대본을 작성하며 프로그램을 기획해 본다. 둘째 날에는 석촌호수와 올림픽공원 등 지역 명소에서의 야외촬영과 스튜디오 녹화 등을 진행하며 주제에 맞게 필요한 화면을 하나하나 준비해나간다.

이어 마지막 날 더빙과 편집을 통해 영상을 완성하고, 방송미디어 분야에 대한 궁금증을 상담하는 시간도 가진다. 수료식에는 가족들도 함께 참여해 자녀들이 만든 영상을 볼 수 있도록 시사회 시간을 갖는다.

한편 학생들이 제작한 영상은 송파N인터넷방송 홈페이지(http://www.songpa.tv/)에 게시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