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30 17:57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생활속 물 절약 캠페인 전개
상태바
송파, 생활속 물 절약 캠페인 전개
  • 송파타임즈
  • 승인 2015.06.29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는 물 부족 해소를 위해‘물 절약 홍보물’을 제작, 각 가정에 배포하는 등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물 절약 운동을 전개한다. 사진은 캠페인 홍보물.

 

송파구는 지속되는 가뭄으로 인한 물 부족 해소를 위해 주민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물 절약 운동을 실시한다.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물 절약은 양치할 때 물컵 사용, 샤워시간 짧게 하기, 음식재료 씻을 때 설거지통 이용, 기름 묻은 그릇은 휴지로 기름기 제거한 뒤 씻기, 빨래감은 한번에 모아 빨기, 적당량의 합성세제 사용하기, 빗물 받아 화단 물주기, 수도꼭지·샤워기·변기 절수기기로 교체하기 등이다.

구는 ‘물 절약 홍보물’을 제작해 각 가정에 배포하는 한편 송파구 홈페이지와 블로그 등 홍보매체를 통해 물 절약 홍보 캠페인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또한 환경부·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등 물 관련 유관기관 및 민간 환경단체와의 긴밀한 협조 체계를 유지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

한편 송파구는 물의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연면적 3000㎡미만 건축물에 대해 빗물이용시설 설치비(공사비 90% 이내)를 지원하고, 폐수배출 사업장의 정화처리수를 재이용토록 유도하고 있다. 또한 공사장에서 발생하는 유출 지하수를 재활용토록 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