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30 17:45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개관
상태바
송파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개관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4.10.2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부터 단계별 성공창업 지원시스템 제공

 

▲ 송파구는 22일 사회적경제기업의 창업 탐색기부터 성장기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지원하는 ‘송파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개관했다. 참석 내빈들이 개관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송파구가 사회적경제기업의 창업 탐색기부터 기업 성장기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지원하는 ‘송파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오는 22일 개관한다.

마천동 송파소방서 앞에 위치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의 핵심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센터는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앞둔 주민들에게 맞춤 컨설팅과 함께 이 분야 전문가와의 1대1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사회적기업 성장 단계에 따른 창업 탐색기(1단계)부터 창업 준비기(2단계), 창업 실행기(3단계), 기업 성장기(4단계)에 맞는 지원체계를 구축해 지원한다.

이에 따라 공간도 기업 성장단계에 따라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사회적경제기업가에게는 ‘따로 또 같이 일하는 Co-Working Space’를, 창업예정자에겐 ‘창업인큐베이터’를, 초기 입주자에겐 ‘기업 입주사무실’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창업훈련의 핵심인 창업체험센터(Co-끼리 카페), 직업상담사를 통한 구인․구직 서비스, 프로보노를 활용한 전문가 상주 무료 법률상담, 사회적경제분야 교육 설명회 포럼 개최 등을 운영한다.

일자리지원담당관 관계자는 “송파구 사회적경제센터를 찾아온 예비기업가들에게 모니터링과 컨설팅, 홍보·교육 등의 과정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자유롭게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네트워크의 장도 마련할 예정”이라며 “사회적기업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는 것을 시작으로 사회적경제기업 모델을 발굴하고, 지역 일자리 문제도 해결하는 허브시설로 발전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구민은 언제든지 지원센터에 전화2043-1421~3)하면 무료로 상담이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