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30 13:37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반부패 청렴실천 결의대회
상태바
송파구, 반부패 청렴실천 결의대회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4.03.2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는 28일 구청 대강당에서 김영수 구청장 권한대행 등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반부패 청렴생활 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공무원 대표가 청렴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송파구는 28일 구청 대강당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반부패 청렴생활 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참석자들은 공무원행동강령 준수, 금품·향응 수수 금지, 친절·신속·공정한 업무 처리, 직위를 이용한 청탁 금지, 투명하고 책임 있는 업무로 신뢰받는 공직사회 달성 등을 결의했다. 또한 자신과 동료에게, 주민에게 청렴생활을 약속하고 책임을 지겠다는 결의를 했다.

송파구는 청렴 실천 결의대회 후 국민권익위원회 추천 강사인 정헌영 미르소해피스쿨 대표를 초청, ‘청렴 리더의 5가지 조건’이라는 주제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송파구는 지난해 서울시 선정 청렴시책 우수구,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외부청렴도 1등급 등 대외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구는 청렴도 최우수 자치단체로 도약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간부청렴도 평가시스템 운용, 직원 청렴교육 강화, 청렴활동에 대해 인센티브를 주는 청렴마일리지제 운영, 업무 관련자 방문 시 구내식당 이용 청렴식권제 시행, 예비 준공검사 시 주민참여감독관 운영 등 다양한 청렴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