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30 17:57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민·관협력 통합사례관리 발표회 개최
상태바
민·관협력 통합사례관리 발표회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13.06.10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오는 11일 구청 대강당에서 통합사례관리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감동적인 휴먼서비스를 전달하기 위해 민·관 협력 통합사례관리 우수사례발표회를 개최한다.

송파구 희망복지지원단은 지역사회 공공 및 민간자원을 연계해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위기가정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연계·제공하고, 지속적인 방문상담 및 모니터링으로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사례관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발표회는 지난해 송파구 희망복지지원단이 출범한 이후 그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민관 협력 통합사례관리 우수사례를 공유하면서 소통과 협력을 통해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발표 사례는 공공 및 민간 통합사례관리 추진기관에서 지난 1년간 진행한 사례관리 중 민관 협업 정도, 위기가구의 자활 성과도 등을 기준으로 송파구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사례관리분과에서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송파구 복지정책과, 동 주민센터, 민간 복지기관, 사례관리가구 등 총 4팀이 발표한다.

발표회는 지적2급 장애와 가난을 극복한 사례관리가구의 감동적인 피아노&플룻 협주 공연을 시작으로 공공과 민간이 함께 참여하는 역할극, 동영상 등 우수사례 발표, 송파구 통합사례관리 자문위원 이영분교수의 총평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행사장에서 공공과 민간 통합사례관리 추진기관에서 그간의 성과물을 정리한 우수사례집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숨은 희망찾기’ 책자가 참석자들에게 배부되고, 송파구 통합사례관리 협력기관들의 홍보관도 운영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