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03 10:37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이병호씨 서울시농수산물공사 사장 취임
상태바
이병호씨 서울시농수산물공사 사장 취임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2.02.28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14대 서울시농수산물공사 사장에 이병호 씨가 28일 취임했다. 이 사장은 취임사에서 “생산 농민과 소비자 시민의 이익 극대화, 서민생활의 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시농수산물공사 제14대 사장에 이병호 전 농식품부 정책보좌관(57)이 28일 취임했다.

이병호 사장은 취임사에서 “경영의 기본방향은 도매시장의 공공성 강화와 효율 극대화, 새로운 농수산물 유통의 패러다임인 친환경농산물 전 처리 등 농수산식품의 기능적 유통과 같은 미래를 위한 변화와 적응”이라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또한 “국내 최대의 공영도매시장을 관리하는 공사 사장으로서 생산 농민과 소비자 시민의 이익 극대화, 서민생활의 안정, 공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병호 신임 사장은 서울대 농경제사회학부를 졸업하고, 동 대학교 농경제사회학부 석사과정을 수료한 후 농식품부 정책보좌관, 농식품부 남북농업협력추진협의회 전문위원, (사)농수산식품유통연구원 원장 등을 역임했다.

이병호 사장은 농수산물 유통에 대한 연구와 현장을 누비면서 체험한 유통 지식이 탁월해 가락 및 강서시장·친환경유통센터를 관리 운영하고 있는 서울시농수산물공사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적임자로 평가를 받고 있다.

신임 사장의 임기는 2015년 2월까지 3년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