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09 15:46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정준호, 노인건강 증진위한 생활체육 토론회 개최
상태바
정준호, 노인건강 증진위한 생활체육 토론회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23.12.18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준호 서울시의원은 지난 14일 노인건강 증진을 위한 생활체육 토론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
정준호 서울시의원은 지난 14일 노인건강 증진을 위한 생활체육 토론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

정준호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은평4)은 지난 14일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노인건강 증진을 위한 생활체육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는 김성민 한양대 스포츠사이언스학과 교수가 발제한 뒤 구소현 연세대 교수, 송동준 서울시체육회 위탁사업부장, 오룡 (사)한국레이저사격협회 회장, 김무영 북부병원 건강돌봄네트워크 팀장, 김덕환 서울시 체육진흥과장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김성민 교수는 발제를 통해 2025년 초고령사회 진입이 예측됨에 건강한 노후생활을 돕는 노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강조했다. 특히 경로당 시설 내 고령자 건강정보 측정을 위한 헬스케어존 구축 및 운동케어존 등 주거와 헬스케어를 결합한 토탈 헬스케어 서비스 플랫폼 실증사업을 소개하며, 고령자를 위한 디지털 생활체육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정준호 의원은 “사전 예방적 차원의 노인 건강관리는 개인의 문제를 넘어 국가와 지자체 차원에서 시급히 추진해야 할 과제”라며 “토론회를 통해 제안된 현실적이고 다양한 정책들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준호 의원은 서울시의회 제319회 정례회에서 관련 주제에 대한 시정질문과 노인의 근력 강화를 위한 건강증진 프로그램 규정을 신설한 ‘서울시 노인건강증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한 바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