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10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2023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상태바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2023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3.12.0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인순 국회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선정 2023년 국정감사 우수의원패를 받은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남인순 국회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선정 2023년 국정감사 우수의원패를 받은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남인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송파병)이 민주당 평가 결과 2023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남 의원은 19대 국회부터 21대까지 총 11차례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더불어민주당은 매년 국정감사에서 우수한 활약을 펼친 의원들을 대상으로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남인순 의원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국정감사'를 모토로, 공공 및 필수의료 확충,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신질환자 사회복귀 및 회복 지원,  후쿠시마 핵오염수 해양방류에 따른 일본산 수입식품 안전관리 강화, GMO 표시 확대 등 정책제안을 비롯하여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당시 약속한 공약의 파기 및 국정과제 이행 부실 등을 날카롭게 질타하고, 대안 제시에 충실해 성실하고 모범적인 국정감사를 펼쳤다는 호평을 받았다. 

또한 국정감사 정책자료집 ‘정신병원 폐원 위기 및 정신질환자 차별해소 방안’을 발간해 정신병원 지원대책을 마련하고, 폐쇄병동집중관리료와 격리보호료 등 정신병원 입원 건강보험환자와 의료급여환자의 차별 해소방안 등의 정책을 제안했다.  

남인순 의원은 “2023 국정감사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정책제안 및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더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국장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해 주신 만큼 초심을 잃지 않고 국민의 건강과 복지를 지키기 위해 부지런히 일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