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09 16:00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시의회 교통위, 상암 자율차 시범운행지구 방문
상태바
시의회 교통위, 상암 자율차 시범운행지구 방문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6.10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는 9일 상암 미래모빌리티센터를 방문, 서울시 차세대 지능형 교통시스템인 C-ITS 실증사업의 진행사항 등을 점검했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는 9일 상암 미래모빌리티센터를 방문, 서울시 차세대 지능형 교통시스템 등을 점검했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위원장 우형찬)는 9일 상암 미래모빌리티센터를 방문, 서울시 차세대 지능형 교통시스템인 C-ITS 실증사업의 진행사항 등을 점검했다.

현장 방문은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미래모빌리티 센터에서 C-ITS 커넥티드 서비스 시연 및 자율주행 자동차 탑승 체험으로 진행됐다. 

교통위원회 위원들은 질의응답을 통해 전반적인 시스템의 안전성을 점검하는 것은 물론 자율주행 시대를 앞당기기 위해서는 C-ITS 구축이 선행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또한 차세대 먹거리인 자율주행에 대해 선제적 투자 등을 통한 서울시와 중앙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촉구했다.

우형찬 위원장은 “가보지 않은 길을 개척하는 서울시 도시교통실과 자율주행 관련 업체의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며 “보다 과감한 예산 투자와 행정적 지원을 통해 서울시가 미래교통의 중심 도시로 발전하도록 의회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