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19 16:28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의회 후반기 의장 이황수- 부의장 박인섭 내정
상태바
송파구의회 후반기 의장 이황수- 부의장 박인섭 내정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0.07.0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임시회 열어 투표로 확정… 상임위원장 선거 14일 예정
이황수 송파구의회 후반기 의장 후보(왼쪽), 박인섭 부의장 후보
이황수 송파구의회 후반기 의장 후보(왼쪽), 박인섭 부의장 후보

오는 10일 실시되는 제8대 송파구의회 후반기 의장 선거 후보로 더불어민주당 이황수 의원(가락본, 오금동), 부의장 후보로 미래통합당 박인섭 의원(가락2, 문정1동)이 내정됐다. 

송파구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 15명은 7일 오후 5시 구의회 제1회의실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이황수 의원을 후반기 의장 후보로 추대했다. 출마 의지를 밝혔던 윤영한 행정보건위원장은 불출마했다.

이황수 의장 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후반기 송파구의회는 ‘코로나19’ 이후의 시대적 변화에 대한 구민의 요구와 건강, 안전, 일자리, 지역경제 등 정책적 수요를 대비하기 위해 구민의 눈높이에 맞는 의정활동을 준비해야 한다”며 “의원들과 힘을 합쳐 상상 이상의 멋진 송파구의회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송파구의회 미래통합당 의원 11명은 이날 오전 10시 의원총회를 갖고, 부의장 후보로 박인섭 의원을 선출했다.

박인섭 부의장 후보는 박경래 의원과의 경선에서 동수를 기록, 선수 및 연장자 우선 원칙에 따라 부의장 후보가 됐다.

박인섭 부의장 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4선의 경륜으로 70만 송파구민을 위해 마지막 봉사를 하겠다”고 말하고, “일문일답식 구정질문, 원내대표 신설 등 송파구의회 산적한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의원총회에서 결정된 의장 및 부의장 후보는 오는 10일 개회되는 송파구의회 제278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투표를 통해 당선이 확정된다.

운영위원장을 비롯 행정교육위원장, 재정복지위원장, 도시건설위원장 등 4개 상임위원장 선거는 오는 14일 실시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