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08 16:27 (수)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농수산공사, 베트남 도매시장 개설 협약
상태바
서울농수산공사, 베트남 도매시장 개설 협약
  • 송파타임즈
  • 승인 2018.11.06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는 베트남 호치민의 도매시장 확장 및 신규 개설 사업에 대한 컨설팅 및 농수산식품 거래 촉진을 위해 Proton사와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사진은 협약식 모습.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는 베트남 호치민의 도매시장 확장 및 신규 개설 사업에 대한 컨설팅 및 농수산식품 거래 촉진을 위해 베트남 기업 Proton사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Proton사는 도매시장 투자 및 개설, 농산물 무역, 농촌관광 개발 등을 하는 베트남 기업으로, 2017년 호치민에 Dau Giay 도매시장을 개설했으며, 메콩강 하류 델타지역에 신규 도매시장 개설을 계획하고 있다.

양측은 올해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내년부터 본격 운영해 거래조건협정서(MOA)를 체결하고, 최종적으로 호치민 도매시장 개설 사업에 농수산식품공사가 컨설턴트로 참여하는 단계까지 구상하고 있다. 

한편 Proton사는 지난달 25일 베트남 산업통상부 부국장, 주한 베트남대사관 상무관과 함께 공사를 방문했다.

양해각서 체결을 추진한 이봉준 공사 수출지원TF팀장은 “용역 수출(도매시장 개설 컨설팅)과 재화 수출(농수산식품 수출)을 동시에 추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양국의 우호 증진과 교역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