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09 16:12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마천중앙시장 화합한마당 개최
상태바
송파 마천중앙시장 화합한마당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16.06.1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17일 마천중앙시장 동편 입구에서 ‘마천중앙시장 화합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지난해 마천중앙시장이 중소기업청 전통시장 경영 활성화 공모사업인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돼 1년 동안 추진해 온 특화사업 마무리를 축하하는 행사로, 그동안의 성과를 평가하고 새로운 시장 BI와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다.

축제는 노래자랑과 캐리커처 그리기, 퀴즈코너 등 다양한 주민 참여 행사가 열리며, 특화 먹거리 점포에서는 시식 및 할인행사도 진행된다.

한편 마천중앙시장은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족발·빈대떡·곱창 등 먹거리를 비롯해 13개 주민생활형 시장 특화사업을 추진, 특화 점포 10개소를 새롭게 꾸미고 71개 점포의 점포 맞춤형 매대 제작 및 상품 진열 개선 등 컨설팅 지원을 통해 시장 환경을 개선했다.

또한 오가는 손님들이 시장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시장 입구에 마천중앙시장 새 BI(물방울 속에 말 형상)와 캐릭터(장바구니를 매고 인사하는 말)를 부착하고, 20~30대 고객도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모바일 홈페이지를 구축해 온라인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이외에도 주민이 참여하는 거리공연을 열고, 상인들의 고객 서비스 마인드와 전문성을 길러주기 위한 상인대학원도 운영 중이다.
 
일자리경제과 관계자는 “마천중앙시장은 비교적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과 의지 넘치는 상인들로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이 성공적으로 자리 잡은 사례”라며 “앞으로 지역 특성과 고객 요구에 맞춰 남한산성·성내천 등과 연계한 관광 연계 특화시장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