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10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도시공간정보 구축사업 청년 모집
상태바
도시공간정보 구축사업 청년 모집
  • 송파타임즈
  • 승인 2015.02.26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공간정보 분야 취업을 위한 디딤돌 일자리 역할을 하고 있는 서울형 도시공간정보 구축사업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 및 인원은 실내공간정보 구축 기술자 50명, 도시시설물 위치좌표 구축 디자이너 30명 등 2개 분야 총 80명.

실내공간정보 구축 기술자는 서울시 주요 공공건축물 및 지하철 환승역 등 다중이용시설의 실내를 현장조사한 뒤, CAD 등 프로그램을 이용해 실제와 같은 3차원 실내지도로 만드는 일을 하게 된다.

도시시설물 위치좌표 구축 디자이너는 현장조사를 통해 실외에 있는 비상소화장치·CCTV 등 주요 도시시설물 위치를 확인하고, GPS 등을 이용해 위치정보를 위도와 경도 좌표로 측량하는 일을 한다.

접수는 27일부터 3월9일까지이며, 사업참여신청서 등 관련 서류와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서울시 공간정보담당관(서울시청 서소문청사 1동 3층)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18세 이상 39세 이하이며, 토목·건축·측량·공간정보 관련 자격증 및 경력자와 관련학과 졸업자, CAD·그래픽 관련 자격증 및 경력자 등 일정자격을 갖춰야 한다.

한편 시는 사업이 종료된 후에도 참여 청년들이 민간기업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관련 업체들과 향후 업무협약을 체결, 실습 기회 제공은 물론 일자리 연계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