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10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생활속 발명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
상태바
생활속 발명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
  • 송파타임즈
  • 승인 2014.05.01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와 특허청·IBK기업은행이 시민들의 반짝이는 생활 속 발명아이디어를 발굴해 지식재산 출원부터 시제품 제작, 컨설팅까지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지원을 해준다.

서울시는 오는 9월 개최하는 ‘서울시민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겨루게 될 제품화 가능한 일상생활 속 발명아이디어를 2일부터 6월5일까지 공모한다.

서울시민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 온라인 사이트(www.idea-seoul.org) 에서 신청 가능하며, 개인 및 팀으로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참가부문은 서울 소재 초·중·고 재학 중인 학생부문과 대학(원)생·예비창업자·직장인 등 일반부문으로 나뉘며, 독창성과 실현가능성, 유용성, 구체성, 전략성, 창업의지 등을 기준으로 3차에 걸쳐 심사가 진행된다.

심사를 통해 최종 20건(학생부 10건·일반부 10건)의 아이디어를 선정하며, 심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상위 10건은 오는 9월 열리는 서울시민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전문가와 시민들 앞에서 오디션 형태의 발표경연을 벌이게 되며, 투표를 통해 순위를 결정한다.

시는 우수한 점수를 받은 상위 10건의 발명 아이디어 모두에게 출원을 지원하고, 특히 일반부문 5건에 대해 시제품 제작을 지원, 실제 창업으로 연결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서울시민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서울지식재산센터(380-3633)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