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03 10:5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광장서 전통시장 박람회 개최
상태바
서울광장서 전통시장 박람회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13.11.18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전통시장이 한자리에 모여 시장별 우수상품과 자랑거리를 시민들에게 알리는 제1회 서울 전통시장 박람회를 오는 19․20일 서울광장에서 개최한다.

전통시장 박람회에는 송파구 소재 방이시장과 풍납시장·새마을시장·마천중앙시장 등 89개의 전통시장이 참여해 도심 한가운데에서 각 전통시장을 홍보하고 각 전통시장의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서울시 전통시장 이벤트 사상 가장 최대 규모이다.

행사에는 과일, 건어물, 떡, 반찬류, 두부, 과자, 한약, 족발 등 상품은 물론 서울시의 컨설팅 지원으로 브랜드화한 신응암시장 ‘끄덕반찬’, 목3동시장 ‘깨비만두’ 등도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이외에도 종로 통인시장 도시락카페, 동대문 답십리 현대시장 MT몰 및 산악패키지, 강북 수유시장 모바일웹, 마포구 망원시장의 ‘망원시장 난리났네’, 구로 구로시장 전통혼례 의식 재현 등 각 지역의 시장 홍보부스도 곳곳에 설치된다.

먹거리 판매부스에는 광장시장 ‘빈대떡’, 남대문시장 ‘호떡’, 송화시장 ‘빨간오뎅’, 신원시장 ‘순대’을 비롯해 영천시장 ‘꽈배기’, 남구로시장 ‘찹쌀순대’ 등 이미 방송 등을 통해 알려진 시장 대표 먹거리를 명인‧달인이 직접 시민들 앞에서 만들고 판매한다.

이외에도 전통시장 상인들로 구성된 합창단을 비롯해 사물놀이, 탈춤 등 상인들과 박람회 참여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도 마련했다.

개막식 후 서울시 명예홍보대사인 가수 조항조의 미니콘서트가 진행되며,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추진하고 있는 광장시장의 이야기를 연극으로 구성한 ‘광장시장’과 유쾌한 댄스공연 ‘시장은 댄스홀’ 등이 무대에 오른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