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10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택시 ‘카드 선승인’… 안심 귀가서비스
상태바
택시 ‘카드 선승인’… 안심 귀가서비스
  • 송파타임즈
  • 승인 2013.01.30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택시를 이용할 때 ‘카드 선승인’ 서비스를 이용하면 안심귀가서비스를 비롯 분실물 찾기, 공항리무진 환승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카드 선승인’이란 택시에 승차한 다음 출발하기 전에 요금을 결제할 카드를 결제기에 먼저 접촉해 두는 서비스로, 선승인을 이용한 택시요금 카드결제를 생활화하면 여러 가지 혜택을 볼 수 있다.

카드를 선승인한 경우 하차할 때에는 카드를 결제기에 다시 접촉할 필요 없이 요금만 확인하고 내리면 되므로 한결 편리하다. 급하게 하차해야 할 때에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택시 안심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승차한 택시에 GPS가 장착되어 있는 경우 PC나 스마트폰 등을 이용해 이동경로 확인도 가능하다.

택시 안심귀가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택시안심 홈페이지(www.taxiansim.com)에 가입해 탑승알림 문자를 받을 보호자와 선승인 할 카드를 등록해야 한다.

승객이 택시에 탑승해 카드를 선승인하면 미리 등록해둔 보호자에게 승차시각·차량번호·승하차 위치정보가 문자로 전송된다.

이와 함께 카드를 선승인하고 하차할 때 영수증을 받아두면 택시에 물건을 놓고 내리더라도 쉽게 연락할 수 있다. 영수증에는 택시사업자 전화번호 외에 차량번호, 본인의 이용시각과 거리 등의 모든 승하차 정보가 기재되어 있다.

또한 2011년 말부터 카드를 이용해 서울 택시를 이용한 경우 공항버스 또는 리무진버스로 환승하면 일반 공항버스 1000원, 리무진 2000원을 환승 할인해 주고 있다.

택시↔공항버스 중 어떤 수단을 먼저 이용하든 무관하게 환승 할인이 적용되며 신용카드·티머니카드 등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모든 카드로 이용할 수 있다. 신용카드는 결제금액 청구 시 차감되고 티머니는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로 적립해 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