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03 20:4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제4회 송파 청소년 영화제 공모전 개최
상태바
송파구, 제4회 송파 청소년 영화제 공모전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24.04.23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청소년이 직접 만드는 제4회 송파 청소년영화제를 빛낼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시상식 모습.
송파구는 청소년이 직접 만드는 제4회 송파 청소년영화제를 빛낼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시상식 모습.

송파구는 영화 기획부터 촬영·제작까지 청소년이 직접 만드는 제4회 송파 청소년영화제를 빛낼 참가자를 5월1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구는 청소년 선호 직종인 콘텐츠 창작자 역량을 기르고, 관련분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주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송파 청소년 영화제’를 개최하고 있다. 시나리오 작성부터 연기·촬영·편집까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진행하며 성취감을 얻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

특히 올해는 영화제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화제작 특강’을 운영한다. 저작권 교육, 영상제작의 기본기부터 영상분야 진로교육까지 진행해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는 청소년만의 톡톡 튀는 참신한 창의력이 담긴 영화를 공모한다. 공모 주제 제한은 없으며, 우선 1차로 제작할 영화의 시놉시스 등을 포함한 신청서를 받아 참여팀을 모집한다. 2차로 참여팀이 함께 영화를 제작 출품하면 심사를 통해 최종 우수작품을 선정하는 방식이다.

지원 자격은 전국 중‧고등학생 및 청소년(12~19세) 개인 또는 단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송파런’ 교육포털에 게시된 참여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담당에게 이메일(chaedud@songpa.go.kr)로 제출하면 된다.

영화제 총상금은 1000만원으로, 최대 2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며, 9월 개최되는 영화제를 통해 시상식과 상영회를 진행한다.

한편 지난해 총 17개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영화제를 개최해 시상식과 상영 기회를 가졌다. 영화관 스크린을 통해 내 손으로 만든 영화를 보고, 그 경험을 가족‧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학부모와 참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교육협력과(02-2147-2382)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