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03 20:4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청년 취·창업 성장 멘토링 플랫폼 서비스 실시 
상태바
송파구, 청년 취·창업 성장 멘토링 플랫폼 서비스 실시 
  • 송파타임즈
  • 승인 2023.11.29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가 관내 청년들을 대상으로 취‧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송파 취‧창업 멘토링 플랫폼’ 서비스를 시작한다.

송파구 평균 연령은 42.6세로 서울시 평균 44세와 비교해 1.4세 어리다. 또 송파구의 청년인구는 14만 명으로 관악구(16만 명)에 이어 2위를 차지하며, 젊은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구는 청년들이 직접 정책을 발굴‧기획하는 송파청년네트워크가 제안한 ‘송파 취‧창업 멘토링 플랫폼’ 사업을 추진, 청년 맞춤형 지원에 나선다.

구는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에서 진행 중인 ‘구직자를 위한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에 창업 분야를 더해 새롭게 운영한다. 

기존의 1대 다수의 일방적 멘토링이 아닌 1대1부터 1대5까지 청년들의 관심 분야별로 관련 경력을 가진 멘토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멘티별 맞춤형 멘토링 서비스를 위해 전문 자격을 갖춘 현직자뿐만 아니라 취업·창업 분야 내 다양한 세부 분야로 구성하여 교수, 관련기업 대표, 노무사, 세무사 등 해당 분야에 경험이 많은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한다. 

원하는 분야 또는 멘토의 강의를 신청하면, 접근성이 편리하도록 비대면 ZOOM을 통해 2시간 동안 멘토링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송파구 거주 또는 활동 중인 19세부터 39세 이하 청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경제진흥과(02-2147-491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는 청년 인구증가 추세에 맞춰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와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 운영, 중소기업 청년취업인턴제, 청년 창업도전프로젝트, 송파 청년CEO 포럼 등 사업을 진행해 청년들의 취‧창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