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03 20:4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마술 공연 등 초등학생 대상 환경교육 실시
상태바
송파구, 마술 공연 등 초등학생 대상 환경교육 실시
  • 송파타임즈
  • 승인 2023.11.1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관내 12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환경 인식 개선 교육을 실시한다.
송파구는 관내 12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환경 인식 개선 교육을 실시한다.

송파구는 오는 30일까지 관내 12개 초등학생 26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환경 인식 개선 교육을 실시한다.

최근 탄소배출량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구는 12가지 환경 미션을 인증하면 나무심기를 지원하는 모바일 앱 ‘온트리’를 개발하는 등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이와 함께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다음 세대에 인지시키고 친환경적 생활 습관을 심어주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구는 교육 시작에 앞선 지난 10월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 10개교였던 대상 학교를 확대해 총 12개교를 선정하고 15일부터 보름간 순차적인 교육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어린 학생들이 대상인 점을 고려해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수업에 재미를 주기 위해 참여형 마술쇼를 접목했다. 각 학교별 대강당에서 전문 마술사가 등장해 화려한 마술공연, 관객참여형 퍼포먼스를 활용, 50여분간 흥미진진하고 유익한 수업을 펼친다.

먼저 현세대가 직면한 환경오염과 기후 위기 실태를 보여주는 시청각 교육영상을 상영해 환경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실천의 필요성을 일깨운다.

이어 환경교육에서 마술사와 아이들이 함께 소통하며 환경보호 습관을 자연스레 체화한다. 재활용, 나무심기 등의 주제로 신나는 게임과 함께 공중부양 등 퍼포먼스에도 직접 참여하며 생활 속 실천법을 배우고 익힌다.

마지막으로 ‘함께 만드는 미래’를 주제로 포스트잇 픽셀아트를 완성하며 한마음 한뜻으로 환경보호 실천을 약속하게 된다. 개개인의 이름과 약속을 포스트잇에 적어 붙여 마침내 초록별 지구의 모습을 완성함으로써 의미 있게 마무리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