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08 12:27 (수) 기사제보 광고문의
한성백제박물관, 주말 가족체험 교육 운영
상태바
한성백제박물관, 주말 가족체험 교육 운영
  • 송파타임즈
  • 승인 2019.03.04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성백제박물관은 3월부터 매 주말 시민 누구나 박물관에 와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가족 대상 주말 체험 교육을 실시한다.

주말 가족 체험 교육은 박물관 전시 관람 후 참가 가족이 직접 삼국시대 유물 모형으로 전시회를 체험하고 전시 해설을 진행하는 프로그램.

체험 교육은 참가 가족들이 전시 기획 및 연출을 위해 박물관 전시 관람을 실시한다. 백제가 한성을 왕도로 정하고 나라를 세운 후 고구려·신라와 한강유역을 두고 각축을 벌이는 시기까지의 역사를 살펴본다.

이어 영상을 통해 박물관 및 박물관 전시에 대해 살펴보고, 체험 강사로부터 효과적인 전시 기획을 위한 방안을 지도받는다.

전시 기획이 완료된 참가 가족은 삼국시대 유물 모형 12가지를 활용해  교육용 진열장 3곳에 자신만의 전시회를 꾸민다. 유물 모형은 백제 무령왕 금제관식, 신라 기마인물형 토기, 가야 금관, 고구려 수막새 등.

전시회 꾸미기가 완료된 후 참가 가족별로 대표 1명이 자신만의 전시회를 소개하고 가장 인상 깊은 전시물을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체험 교육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한성백제박물관 홈페이지(http://baekjemuseum.seoul.go.kr)를 확인하거나, 교육홍보과(02-2152-5830)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