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02 16:03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김용석, 장기기증운동본부 친선대사로 위촉
상태바
김용석, 장기기증운동본부 친선대사로 위촉
  • 송파타임즈
  • 승인 2018.09.05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용석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오른쪽)이 5일 제5회 서울시 장기 기증의 날 행사에서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 친선대사 위촉장을 받은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김용석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도봉1)은 5일 청계광장에서 개최된 제5회 서울시 장기기증의 날 행사에서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 친선대사로 위촉됐다.

김 대표의원은 8대 시의회에서 장기 기증자에 대한 예우와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서울시 장기 등 기증등록 장려에 관한 조례 개정안’을 대표 발의한 바 있으며, 이후에도 꾸준히 의원과 공무원 등에 장기기증 등록을 권유하는 등 저조한 국내 장기 기증 등록률을 높이기 위한 활동에 앞장서왔다.

김용석 대표의원은 “뇌의 모든 기능이 정지되어 회복될 수 없는 상태인 뇌사 시 장기를 기증하면 신장 2개, 폐장 2개, 심장·간장·췌장·각막 2개 등 9명에게 새로운 생명을 줄 수 있다”며 “우리나라의 장기 이식 대기자 수는 해마다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반면 장기 기증자는 크게 부족해 장기 기증 등록 활성화 필요성이 절실하게 요구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용석 대표의원은 오는 14일 시의회 본관에서 제10대 서울시의회 개원 기념 장기기증 서약식을 갖고, 서울시민들에게 생명 나눔문화 실천 및 확산을 위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