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03 20:4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최조웅, 2016 행감 우수의원상 수상
상태바
최조웅, 2016 행감 우수의원상 수상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7.02.20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조웅 서울시의원(왼쪽)이 17일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6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최조웅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송파6)이 지난 17일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6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수도권일보와 시사뉴스·파이낸셜데일리가 주관하는 행감 우수의원상은 행정사무감사 현장의 모니터링을 통해 합리적인 정책 비판과 참신한 대안 제시로 서울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우수의원을 발굴해 시상하는 상이다.  

최조웅 의원은 세입 미수납금 및 공유재산 임대료 등 세입 징수 및 수입내역 통계관리의 문제점을 구체적으로 지적해 집행부의 업무처리에 대한 경각심을 갖도록 했다.

또한 재정 건전성과 수익 확대를 위해 시설물 위탁시 법에 근거한 정식계약 체결 후 사용허가 방안 강구, 수의계약의 문제점을 세밀하게 지적해 집행부 수의계약 개선 요청 등을 통해 시정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편 최조웅 의원은 “앞으로도 시민의 삶과 밀착된 현장에서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시민의 대표로서 시민과의 약속을 시민이 원하는 정책방향으로 더욱 열정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