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14 17:11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재활용 체험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송파구, 재활용 체험프로그램 운영
  • 송파타임즈
  • 승인 2016.08.0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헌옷 이용 리폼교실-선물포장&리본 강좌 등

 

▲ 송파구는 주민들이 쉽고 유익하게 자원 재활용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재활용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은 헌옷으로 만든 가방(왼쪽)과 양발을 활용해 만든 줄인형.

송파구는 주민들이 쉽고 유익하게 자원 재활용을 실천할 수 있도록 자원순환공원에서 다양한 재활용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헌옷을 이용한 리폼교실’은 생활소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수업. 초급·중급반으로 나눠 재봉틀 사용법을 익히고, 헌옷이나 안 입는 옷가지로 각종 생활소품을 만들어 본다.

남방, 바지, 식탁보 등을 이용해 가방이나 파우치·물병주머니 등을 제작한다. 매주 수요일 성인과 중고생을 대상으로 하는 2개월 과정이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쉽게 버려지는 물건을 활용해 생활소품과 장식품을 만들고, 선물포장으로도 활용하는 ‘에코 선물포장&리본’ 강좌도 진행한다.

헌 천이나 단추로 헤어 액세서리나 브로치를 만들고, 종이박스 및 봉투를 재활용한 선물포장하기, 냅킨을 활용한 소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성인과 중·고생을 대상으로 하는 2개월 과정이며 매주 목요일 진행한다.

유치원생과 초등생을 대상으로 하는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 ‘양말로 움직이는 줄인형 만들기’도 있다. 부모님과 함께 자원순환 홍보관과 폐기물 처리시설을 둘러보면서 환경과 자원의 소중함을 배우고, 재활용 체험을 통해 창의력도 기를 수 있다. 9일과 16일 각각 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한편 모든 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수강을 원하는 주민은 송파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ll.songpa.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원순환공원에서 진행하는 학습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송파구 자원순환과(02-2147-2663)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