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14 17:11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치매지원센터, 가족 대상 치매 교육
상태바
치매지원센터, 가족 대상 치매 교육
  • 송파타임즈
  • 승인 2016.06.30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치매지원센터는 치매 어르신을 돌보는 가족들에게 치매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치매 어르신과 함께 즐겁게 사는 법을 공유하기 위해 7월부터 두 달간 ‘치매 가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치매는 진단 받기 전부터 가족들이 불편한 상황을 겪기 시작해 진단 후에도 병세가 깊어질수록 지속된 변화에 적응해야 해 가족들이 정신적·육체적 고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송파구치매지원센터는 간병하는 가족이 치매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7월부터 9월까지 매주 월요일, 치매에 대한 의학적인 정보와 치료, 환자 관리 등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치매 이론교육이 진행된다. 또 수요일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 구성원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심리 상담이 이뤄진다.

이와 함께 각자 겪고 있는 어려움을 공유하고 정서적인 의지와 지지를 받을 수 있도록 넷째 주 금요일에 치매가족 정기모임을 지원하고, 가족들간 유대감 형성과 간병으로 인한 피로감을 덜어주기 위해 뜨개질·그림 그리기 등 취미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치매 가족 교육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송파구치매지원센터(425-1694)로 신청하면 되고, 가족 교육 외에도 치매 관련 상담 및 검진·의학정보도 제공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