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03 20:4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사회적기업에 사업개발비 지원
상태바
사회적기업에 사업개발비 지원
  • 송파타임즈
  • 승인 2016.01.1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예비 사회적기업과 인증 사회적기업의 기술 개발·판로 개척에 필요한 사업개발비를 지원해준다.
서울시는 오는 2월5일까지 성장가능성이 높은 사회적기업에 사업개발비를 지원, 지속적·안정적 수익구조 기반 마련을 돕는 2016년도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에 참여할 (예비)사회적기업을 모집한다.

지원 분야는 사회적 기업을 고수익·고부가가치 구조로 변경시켜 줄 수 있는 기술개발·R&D사업 등은 우선 지원하며, 지역의 수요가 있고 높은 파급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사업도 주요 지원 대상이다.

또 사업성과 목표가 구체적으로 설정돼 있으며 사업 종료시 객관적으로 목표 달성이 가능한 사업, 그리고 사업개발비 투자에 따른 결과물들이 구매 활성화로 이어지는 등 자립 기반 형성이 가능한 사업들도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사업추진 단계 및 유형에 따라 차등 지원하며, 사회적기업은 최대 1억원, 예비사회적기업은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서울 소재 (예비)사회적기업은 2월5일까지 신청서·사업계획서·예산운용계획서 등을 고용노동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통합정보시스템(http://www.seis.or.kr)에서 온라인으로 작성하고 기타 증빙서류 등록 후 사업장 소재 자치구에 전체 서류 사본을 1부씩 제출하면 된다.

신청 기업에 대해서는 자치구와 고용청 통합지원기관의 요건 검토와 현장실사 후 3월 중 최종 선정기업을 발표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