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03 20:4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청소년 연극 경연대회 개최
상태바
송파, 청소년 연극 경연대회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15.11.24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는 25일 송파구민회관에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른 5개 팀이 경쟁하는 제2회 청소년 연극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 20일 열린 예선전 모습.

 

송파구는 25일 송파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청소년들의 속마음을 나누는 제2회 청소년 연극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연극 경연대회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생각을 생생한 목소리로 들을 수 있는 열린 무대로, 청소년들이 평소 지닌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폭력 예방을 주제로 청소년들이 직접 대본을 작성, 청소년들이 스스로 찾아낸 학교생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고스란히 녹여내 서로 간의 공감대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지난 3월부터 10개 학교로부터 신청을 받아 지난 20일 예선전을 거쳐 최종 5개 팀을 선정했다. 오금중 ‘쟁우’, 서울체육중 ‘챔피언’ 등 2개 중학교와 잠실여고 ’배고파‘, 보인고 ‘보인극단’, 창덕여고 ‘라온’ 등 3개 고등학교가 본선에서 경쟁을 펼친다.

한편 송파구는 초등학교에 찾아가 ‘학교폭력 예방 연극 교육’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처음 실시한 연극 경연대회를 통해 이화여대 학교폭력예방연구소 학교폭력 예방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