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03 20:4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스마트폰으로 도서관 신간 읽자
상태바
스마트폰으로 도서관 신간 읽자
  • 송파타임즈
  • 승인 2015.06.1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글마루도서관, 전자책-오디오 북 구축

 

송파글마루도서관은 지역주민들의 독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전자책 92종과 오디오북 62종을 구축했다.

전자책 및 오디오북을 보기 위해선 송파구통합전자도서관 홈페이지(http://ebook.splib.or.kr/ebook/)로 접속하면 된다. 컴퓨터나 스마트폰·태블릿PC 등 다양한 단말기를 통해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면 대출한 책을 바로 읽고 들을 수 있다. 예약도 가능하다.

송파구전자도서관은 구립 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최대 3권을 14일간 대출할 수 있다. 대출기간이 만료된 콘텐츠는 자동으로 반납된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리브로피아’에서도 송파구전자도서관을 만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스마트폰이나 전자기기에서 책장을 넘기듯 전자책을 읽는 풍경이 익숙해졌다. 이러한 높은 관심과 이용 요구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확대하고 전자정보 서비스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파구는 지난해 12월 관내 10개 구립도서관의 전자책서비스를 한 곳에 모은 ‘송파구 전자도서관(http://ebook.splib.or.kr/)’을 열었다. 현재 인문, 사회, 경제, 문학, 외국어 등 다양한 분야의 총 2499종의 전자책을 보유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파글마루도서관(449-88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