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02 16:03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광장에 ‘설 직거래장터’ 개설
상태바
서울광장에 ‘설 직거래장터’ 개설
  • 송파타임즈
  • 승인 2015.02.02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는 시민들에게 질 좋은 설 성수품을 저렴하게 제공하기 위해 2월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서울광장에서 ‘설 명절 서울장터’를 개설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 설 장터 모습.

 

서울시는 설을 맞아 시민들에게 질 좋은 농수특산물을 저렴하게 제공하고, 생산농가에 경제적 도움을 주기 위해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서울광장에서 ‘설 명절 서울장터’를 개설 운영한다.

설 명절 서울장터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나주 배, 충주 사과, 상주 곶감, 포천 한과, 제주 감귤, 영광굴비 등 제수음식을 비롯해 44개 시·군의 특색 있고 품질 좋은 농수축산물 410여종을 판매된다. 행사장 한 켠에는 축산물 특장차를 이용해 한우와 한돈도 시중보다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또 행사 중 매일 오후 4~5시 선착순 300명에게 떡국 떡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사랑의 떡국떡 판매행사’를 진행하며, 판매수익금은 서울시 복지센터에 기부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다.

이외에도 장터 제수용품 깜짝 경매, 전통문화(복조리·복주머니·연 만들기 등) 체험 등 장터를 방문한 어린이와 해외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즐길거리도 마련한다.

한편 시는 시민들이 불편 없이 장을 볼 수 있도록 모든 판매부스에서 신용카드 사용을 가능하도록 했으며, 택배배송 부스를 따로 설치해 구매한 농수산물을 집까지 빠르게 배달해 주는 서비스도 운영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