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02 16:03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안데르센 동화공원’, 서울에 조성
상태바
‘안데르센 동화공원’, 서울에 조성
  • 송파타임즈
  • 승인 2014.08.1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원순, 안데르센 고향 덴마크 오덴세시 방문

 

▲ 박원순 서울시장(왼쪽)이 11일 안데르센의 고향인 덴마크 오덴세시를 방문, 앙커보예 시장과 양 도시간 우호협력 MOU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인어공주’ ‘미운오리새끼’ 등 160여편의 동화를 발표해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꿈과 상상의 세계를 열어준 동화작가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을 만날 수 있는 ‘안데르센 동화공원’이 서울에 조성된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11일 유럽순방 첫 도시로 안데르센의 고향인 덴마크 오덴세(Odense)시를 방문, 앙커보예(Anker Boye) 시장과 우호협력 MOU 체결을 통해 안데르센 동화공원을 서울에 조성키로 합의했다.

세계적인 동화작가 안데르센은 그 자체가 덴마크를 대표하는 문화유산으로, 오덴세시는 안데르센의 고향이자 덴마크에서 3번째로 큰 도시.

도시 전체를 안데르센의 동화 캐릭터들을 스토리텔링 한 동화마을로 조성한 대표적 관광도시이기도 하다. 관련 명소로는 1908년 개관한 안데르센 박물관과 안데르센 마을, 안데르센 공원 등이 있다.

서울시는 앞으로 오덴세시와 실무회의 및 덴마크 전문가 설계를 거쳐 오덴세시 곳곳에 세워진 동화 속 캐릭터 조형물, 안데르센 동상, 동화마을 건축물, 어린이 놀이기구 등을 두루 갖춘 동화공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여기에 오덴세의 꽃 페스티벌에서 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퍼레이드 공연 등 축제형태의 연례행사도 기획, 안데르센이 전하는 꿈과 희망, 무한한 상상력을 서울의 어린이들도 생동감 있게 체험하도록 할 계획이다.

동화공원 부지는 시민 접근성이 좋은 서울숲을 비롯 서울대공원, 어린이대공원, 여의도공원 등을 대상으로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최종 선정한다.

한편 동화공원 조성 외에도 서울시와 오덴세시는 상호 관광·홍보 마케팅 지원, 문화·관광시설 할인혜택 제공, 합작사업이나 투자에 관심 있는 양 도시의 기업 간 상호방문 지원, 박람회․전시회 등 경제무역 교류행사 등을 적극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