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03 20:4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울퉁불퉁 피부, 규칙적 식사로 해결
상태바
울퉁불퉁 피부, 규칙적 식사로 해결
  • 송파타임즈
  • 승인 2014.04.03 16:0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와 옆구리, 허벅지와 종아리 등 신체 곳곳에서 생생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셀룰라이트. 한번 생기면 좀처럼 제거하기 어려운 셀룰라이트를 없애고 매끄럽고 탄력적인 피부와 체형을 가꾸어보자.

지방세포와 노폐물이 서로 단단히 뭉쳐져 만들어진 셀룰라이트는 주로 여성의 배와 허벅지·엉덩이 부분에 발생해 피부 표면을 울퉁불퉁하게 만드는 주범이다. 다양한 연령대, 다양한 체형과 신체부위에서 습관적 고 영양식 섭취, 불균형한 식생활, 비만, 스트레스, 과음, 흡연, 여성호르몬 등이 원인으로 발생하는 비교적 자연스러운 것이지만, 매끄러운 피부를 원하는 여성들에게는 당연 없애고 싶은 현상이기도 하다.

이 셀룰라이트를 효과적으로 없애고 싶다면 먼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끌어올리자. 신진대사가 원활해지면 지방을 연소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기능 역시 원활해진다.

신진대사 높이기의 첫걸음은 규칙적이고 균형 잡힌 식사. 이를 잘 실천하면 지방이 우리 몸에 과다하게 축적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지방이나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은 피하고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김윤지 과장은 “생강이나 마늘은 우리 몸의 혈액순환을 돕고 체지방을 연소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또 하루 1.5ℓ 이상의 물을 섭취하자. 이는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습관적인 마사지와 규칙적인 운동도 도움이 된다. 시간이 날 때마다 손의 압력이나 롤러 같은 기구를 활용해 마사지를 해주면 셀룰라이트를 예방하거나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몸의 근력을 활용하는 운동은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탄력적인 몸매를 가꾸는 데 효과가 있다.

건강검진 문의: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2140-6000)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