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02 16:03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구의회 의정자문위, 교통대책 논의
상태바
구의회 의정자문위, 교통대책 논의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4.03.3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의회는 28일 제1회의실에서 박용모 의장과 손우화 의정자문위원회 부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자문 회의를 갖고, 도시 개발에 따른 광역 교통개선대책을 논의했다.

 

송파구의회는 28일 제1회의실에서 박용모 의장을 비롯한 임춘대 부의장, 안성화 운영위원장, 김상채 도시건설위원장, 손우화 의정자문위원회 부위원장 등 자문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자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롯데월드타워를 비롯 위례신도시, 문정지구, 가락시장 현대화, 오금동 보금자리주택, 거여·마천 재정비사업 등 대규모 도시 개발에 따른 교통개선대책에 대해 집중적인 토론이 실시됐다.

참석 의정자문위원들은 탄천 동측도로 지하화 및 지상 공원화, 올림픽대로 하부 미연결 구간 도로 개설, 잠실역 버스환승센터 등 롯데월드타워 건립과 관련된 교통개선 대책의 차질없는 추진을 촉구했다.

또한 지하철 9호선 역사 신설에 대한 타당성 검토 의뢰, 위례신도시 내 신교통수단인 트램을 송파지역 주요 거점과 연결해 대중교통수단 확보, 송파대로 변을 상업지역으로 전환, 가칭 ‘비전 2060 송파’ 장기발전계획 수립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한편 송파구의회 의정자문위원회는 올 1월 10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의정활동 전반과 주요 정책 개발에 필요한 사항을 자문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