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14 17:11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녹색생활 실천 최우수구 선정
상태바
송파, 녹색생활 실천 최우수구 선정
  • 송파타임즈
  • 승인 2014.03.0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가 2013년 서울시 그린스타트사업 평가에서 최우수구로 선정됐다.

서울시가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그린리더 양성, 기후변화교육센터 운영, 녹색생활실천 프로그램 운영, 녹색생활 홍보·캠페인 등 지난 한해 동안의 녹색생활 실천사업 평가에서 송파구는 그린리더 중심의 ‘1인 탄소 1톤 줄이기’ 운동을 전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구는 맞춤형 주민 환경교실, 환경보전시범학교, 그린코디 양성 교육, 송파 환경아카데미 등을 운영해 총 2661명의 그린리더를 양성했다. 그린리더들은 친환경 어린이집 교육, 가정방문 에너지진단 서비스 등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환경의 소중함에 대해 공감하고 저탄소 녹색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전도사 역할을 했다.

이외에도 아파트 에너지 절약 실적을 평가해 인센티브를 주는 ‘저탄소 녹색아파트 인증제’, 환경을 사랑하는 어르신들의 활동 모임 ‘그린시니어봉사단’ 운영, 에너지절약을 위해 매월 22일 저녁 1시간 동안 소등하는 ‘행복한 불끄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한편 ‘그린스타트’는 민관 협력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 및 녹색생활문화 정착·확산을 목표로 하는 국민운동으로, 송파구는 지난 2009년 그린송파네트워크를 구성해 매년 다양한 온실가스 감축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환경부 주최 ‘2013년 그린스타트 네트워크 전국대회’에서 기초지자체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