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03 20:4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방이습지서 자연생태체험교실 운영
상태바
방이습지서 자연생태체험교실 운영
  • 송파타임즈
  • 승인 2014.01.01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류교실-허브체험교실-방이습지서 전통체험 등

 

▲ 송파구는 겨울방학동안인 2월까지 방이생태학습관에서 학생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조류 탐조 등 다양한 자연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송파구는 오는 2월까지 방이생태학습관에서 다양한 자연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방이습지에서 놀자’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겨울방학 특집 프로그램은 어린이와 가족 등 누구나 참여해 겨울 생태의 변화상을 관찰해보기도 하고, 겨울철 자연놀이도 즐기며 스트레스를 풀 수 있다.

프로그램은 추운 겨울을 나는 동식물의 다양한 모습을 관찰해보는 ‘방이습지 친구들의 겨울나기’, 방이습지를 찾는 겨울철 텃새 및 철새 탐조활동과 먹이주기를 해보는 ‘조류교실’, 사람과 환경에 도움이 되는 착한 미생물 EM에 대한 활용법을 알아보는 ‘착한 미생물 EM교실’, 허브를 활용해 향주머니와 천연 립밤 등을 만들어보는 ‘허브체험교실’, 전통 얼음썰매타기·팽이돌리기·나뭇잎 딱지치기·짚공놀이 등을 즐기는 ‘방이습지에서 놀자’ 등 총 5가지로 구성돼 있다.

특히 조류교실에선 겨울철 습지를 찾은 새들의 날갯짓과 몸짓을 관찰용 망원경인 필드스코프를 이용해 관찰해보고, 먹이대와 새집을 달아주면서 동물과 교감을 해볼 수도 있다. 또한 겨울철 전통놀이 체험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동심으로 돌아가 보는 시간을 제공한다.

참여 신청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사이트(http://yeyak.seoul.g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문의: 송파구 푸른도시과(2147-3401)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