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02 16:03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 ‘우수관광상품 인증제’ 추진
상태바
서울시, ‘우수관광상품 인증제’ 추진
  • 송파타임즈
  • 승인 2013.07.1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단체 관광상품을 대상으로 숙박과 식사·문화 체험·유자격 가이드 등을 우수상품 인증기준으로 설정, ‘우수관광상품 인증제’를 통해 저가·저품질 관광상품 퇴출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가 관광상품은 국외여행사로부터 국내 여행비용을 거의 받지 않고 강제쇼핑을 통한 쇼핑업체로부터 받는 커미션 등으로 관광비용을 충당하는 구조로, 국내 인바운드 여행사의 과당경쟁에서 비롯되고 있다. 저가·저품질 관광상품은 서울 방문 관광객의 만족도 저하는 물론 국가 이미지 훼손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와 관련, 서울시는 우수관광상품 인증제를 통해 관광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소한 구비하여야 할 상품조건들을 제시, 여행사의 상품 개발 및 체질 개선을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우수관광상품 신청대상은 △1급 관광호텔 숙박 △1일 2만원 이상의 식사 △3만원 이상의 문화체험 기회 제공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소지자의 안내 △서울 2일 이상 전일관광 포함 등의 요건을 갖춘 관광상품이어야 한다.

인증된 우수관광상품에는 ‘서울시 인증마크’를 부여해 소비자의 여행상품 선택시 신뢰도를 높이고, 항공사·공연장 등 관광 유관업계의 ‘할인 특전’도 제공해 여행상품시장에서의 가격경쟁력도 높이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인증상품에 대한 해외광고 지원, 문화체험비 지원, 해외여행사 방문 공동 판촉활동 등 다양한 지원을 병행할 계획이다.

우수관광상품 인증제 신청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관광정책과(2133-2820)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