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16 12:45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노승재, 파크리오 중학교 설립 청원 교육위 채택
상태바
노승재, 파크리오 중학교 설립 청원 교육위 채택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0.02.27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승재 서울시의원
노승재 서울시의원

노승재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송파1)이 소개한 ‘잠실4동 파크리오아파트 단지 내 중학교 설립에 관한 청원’이 26일 소관 상임위인 교육위원회에서 채택됐다.

이 청원은 잠실4동 파크리오 아파트단지 내 2개 초등학교 진학생들의 안전한 통학과 주거환경을 보장하고, 체계적인 학습 연계로 최대한의 학습능력이 발휘될 수 있도록 단지 내에 있는 잠실고등학교에 ‘중·고등학교 이음학교’를 설립해줄 것을 요청하는 내용이다.

노승재 부위원장은 지난 24일 청원을 한 잠실4동 지역주민대표와 함께 장인홍 시의회 교육위원장을 면담, 청원 채택에 협조를 구했다.

교육위는 "현재 강동·송파 3학군은 중학교 신설 설립 수요가 없어서 어렵지만 잠실중학교가 과밀학급에 해당해 학습환경 개선이 필요하고, 장미아파트 재건축으로 학군의 학생 배치계획이 재수립되어야 하고, 학군의 증가하는 학생 수용을 위한 인근 학교 분산 배치, 교실 증축 등 학습환경 개선 방안을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밝혔다.

교육위원회를 통과한 파크리오아파트 단지 내 중학교 설립에 관한 청원은 시의회 제291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 보고 후 채택 여부를 거쳐 서울시교육청으로 이송되고, 청원인에게 결과가 최종 통지될 예정이다.

한편 노승재 부위원장은 “잠실4동 중학교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본회의에서 원안 채택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