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16 14:58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이석형, 자랑스러운 광주전남인상 수상
상태바
이석형, 자랑스러운 광주전남인상 수상
  • 송파타임즈
  • 승인 2017.06.01 0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 회장(왼쪽)이 30일 재경 광주·전남향우회가 수여하는 2017년 ‘자랑스러운 광주전남인상’을 수상한 뒤 소감을 밝히고 있다.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 회장이 30일 재경 광주·전남향우회(회장 김대화)가 수여하는 ‘자랑스러운 광주전남인상’을 수상했다.

2017년 ‘자랑스러운 광주·전남인상’을 수상한 이석형 회장은 KBS 프로듀서 출신으로 전남 함평군수를 역임했으며, ‘하늘에서도 농사를 지을 수 있다’는 테마로 나비축제를 기획, 대한민국 대표 문화축제로 자리매김시켰다.

또한 생태관광의 개념을 도입한 ‘2008 함평 세계나비곤충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 농업과 지역자원을 브랜드화시키고 농업분야의 새로운 소득원 창출은 물론 농업인의 소득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이 회장은 한국곤충산업협회 초대 회장을 역임하며 미래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곤충산업의 초석을 다졌으며, 현재 세종대왕기념사업회 이사, 보재 이상설선생기념사업회 회장, 다자녀가정 지원 활동 등 사회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봉사하고 있다. 

이석형 회장은 “겸손한 자세로 더 열심히 일하고 부끄럽지 않은 광주·전남인이 되겠다”며 “미래의 광주·전남과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선·후배들과 함께 더욱 치열하게 고민하고 현실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박주선 국회 부의장을 비롯 김동철 박지원 송영길 천정배 국회의원, 최성 고양시장 등이 참석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