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06 20:00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방송아카데미-자원순환공원 견학
상태바
방송아카데미-자원순환공원 견학
  • 송파타임즈
  • 승인 2015.12.15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는 내년 1월11일부터 18일까지 구청 10층 송파N인터넷방송국에서 현직 PD와 아나운서 등으로부터 방송 제작과정을 배울 수 있는‘송파어린이방송아카데미’를 연다.

 

송파구는 내년 초 겨울방학을 맞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어린이 방송아카데미=구는 내년 1월11일부터 18일까지 구청 10층 송파N인터넷방송국에서 ‘송파어린이방송아카데미’를 연다. 참가 어린이들은 실제 현장에서 사용하는 장비를 다뤄보고, 현직 PD와 아나운서 등 전문가에게 방송 제작과정을 배울 수 있다.

대본 쓰기, 아나운서 및 리포터 연습, 야외촬영 등 필요한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팀별로 하나의 작품을 만든다. 관내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2회 진행한다.

회당 12명씩 총 24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송파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ll.songpa.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원순환공원 견학= 장지동 자원순환공원에서 새해 달력 만들기 교실이 열린다. 오는 30일부터 내년 1월20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총 8회 진행된다. 재활용을 체험하고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달력을 만드는 과정은 어린이들의 창의력 증진에도 도움 될 전망이다.

이와 더불어 홍보전시관 및 애니메이션을 관람하고 재활용품 선별․처리시설, 음식물류폐기물 처리시설 등을 견학할 수 있다. 생생한 과정을 직접 보며 환경의 소중함과 자원순환의 중요함을 새기는 기회도 제공한다.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까지 신청 가능하고, 오는 27일까지 송파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ll.songpa.go.kr/)에서 접수받는다, 재료비 5000원 별도.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