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16 14:58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컴퓨터 전기 절약… ‘그린터치’ 설치
상태바
컴퓨터 전기 절약… ‘그린터치’ 설치
  • 송파타임즈
  • 승인 2012.08.0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는 사무실 전기사용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컴퓨터의 효율적인 전기 절약을 위해 환경부에서 개발한 PC 전력 절감 무료 소프트웨어인 ‘그린터치’프로그램을 설치했다.

 

송파구는 사무실 전기사용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컴퓨터의 효율적인 전기 절약을 위해 전 부서 컴퓨터에 ‘그린터치’(Green Touch) 프로그램 설치, 운영하고 있다.

그린터치는 환경부에서 개발한 PC 전력 절감 무료 소프트웨어로,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 절전모드로 전환돼 빠른 절전모드 설치 시 소비(사용)전력의 99% 절감 효과가 있다.

송파구는 그동안 사무실 컴퓨터에 절전모드를 설정해 사용하고 있으나, 자리 비움 시 모니터만 꺼지는 기능으로 소비(사용)전력의 50% 절전효과만 얻고 있다. 따라서 점심시간 등 장시간 자리를 비울 때에는 컴퓨터를 꺼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그린터치를 설치 할 경우 소비(사용)전력의 99%까지 절전이 가능해지고, 자리 비움 시 한번의 클릭 또는 자동(5분 후)으로 대기모드 전환이 가능함에 따라 점심시간에 컴퓨터를 끄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도 있다.

무엇보다 절감된 시간, 전기량, Co량이 몇 그루의 식재효과가 있는지 환산돼 표기된다. 현재까지 그린터치 설치 대수는 전체 컴퓨터 1909대 중 767대로, 전력 절감량은 1737kWh. 이로 인해 저감된 탄소량은 736kg, 265그루의 나무 식재효과를 보이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