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16 18:05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3개 코스 자전거소리길 안내 ‘지도’ 제작
상태바
3개 코스 자전거소리길 안내 ‘지도’ 제작
  • 송파타임즈
  • 승인 2012.08.0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관내 3개 코스의 자전거도로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담긴 ‘자전거 지도’ 2만부를 제작했다.

송파구는 지난 4월 관내 자전거도로를 △1코스인 잠실관광코스 △2코스인 송파워터웨이코스 △3코스 생활권전용도로코스 등 3개 도로로 구분하고 ‘송파 자전거소리길’이라는 고유명칭을 부여했다.

잠실관광코스(9.5㎞)는 잠실관광특구와 연계해 석촌호수·방이맛집·올림픽공원 등을 자전거로 즐길 수 있다. 송파워터웨이코스(17.5㎞)는 성내천과 탄천·장지천·한강 변을 따라 자연 속에서 자전거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다. 생활권전용도로코스는 쇼핑·교통 등 생활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코스이다.

이번에 제작된 자전거 지도는 구민들이 자전거소리길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작됐다.

지도에는 자전거코스 뿐만 아니라 자전거대여소와 자전거종합수리센터 등이 자세히 소개돼 있다. 지도 뒷면에는 자전거 교통사고 유형, 올바른 도로주행법과 도로통행·횡단 원칙, 자전거 이용시 다이어트 효과, 자신에 맞는 자전거 사이즈 및 안장높이, 자전거 관련 안전표지판 설명 등 다양한 정보가 수록돼 있다.

자전거 지도는 잠실역 등 자전거 무료대여소와 자전거수리센터, 어린이안전교육관 등에 가면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