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06 20:00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농수산물공사-안양대 교류협력 협약
상태바
서울농수산물공사-안양대 교류협력 협약
  • 송파타임즈
  • 승인 2012.03.30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농수산물공사와 안앙대학교는 28일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공동연구 및 교류 촉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병호 공사 사장(왼쪽)과 김승태 안양대 총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서울시농수산물공사는 28일 안양대학교와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공동연구 및 상호 교류촉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공사와 안양대는 국내외 농수산물의 품질 향상 및 유통에 관한 공동연구, 상호 정보교환, 세미나, 심포지엄 등의 협력 사업을 펼칠 방침이다.

특히 안양대학교의 중국 중원문화경제교류원을 중심으로 한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도매시장 운영 및 시스템에 관한 전문지식을 갖춘 공사와 한․중 교류 및 연계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교류원과의 협력을 공식화한 것이어서 주목된다.

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도매시장과의 협력 확대 및 농산물 유통 노하우 전수 사업 기회도 적극 모색할 수 있게 됐다. 중원문화경제교류원은 현재 중국 하남성과 적극 교류 중이며, 하남성에는 100만평 규모의 도매시장이 건설 중에 있다.

공사는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공사가 보유한 도매시장 운영 노하우와 교류원이 보유한 중국 네트워크를 활용, 중국지역 도매시장 및 관련 기업과 협력 사업 추진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