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17 15:2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전통문화예술 종사 단체·개인에 1억 지원
상태바
전통문화예술 종사 단체·개인에 1억 지원
  • 송파타임즈
  • 승인 2012.02.03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급속한 현대화 속에서 점차 사라져가는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오는 13일부터 24일까지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시는 공모를 통해 우리 민족의 문화를 지켜내고 있는 전통문화예술 종사자들을 선정, 사업별로 800만~1500만원까지 총 1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보존·계승할 가치를 지녔으나 명맥 유지가 어려운 서울시 소재 전통문화예술 종사 단체 또는 개인이면 가능하다.

단 무형문화재·명장 등으로 지정돼 이미 지원을 받고 있거나,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 등의 보조금 지원사업, 이벤트성 행사, 영리목적 사업, 단순 경상적 경비 지원사업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서울시는 접수된 사업에 대해 관계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전통 계승, 전수의지, 전문적 역량, 사업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3월말 지원대상 사업을 선정 발표할 계획이다.

사업이 선정되면 지원 금액을 결정, 4월 중 선정자에게 보조금을 지급한다.

선정된 사업에 대해서는 8월 중 작품 진행상태의 중간 점검을 거친 후, 11월 남산골한옥마을에서 성과작품 전시회를 갖는다.

지원을 원하는 시민은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로드 작성 후 시청 문화재과로 방문하거나 등기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