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17 15:2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 2기 서울식품안전시민기자 모집
상태바
서울시, 2기 서울식품안전시민기자 모집
  • 송파타임즈
  • 승인 2011.03.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초등학교 3학년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식품안전 사각지대 감시 및 주요 시정활동에 대한 현장취재 등을 담당하는 제2기 서울 식품안전 시민기자를 모집한다.

지원분야는 어린이와 청소년·성인으로, 응모기간은 4월15일까지. 희망자는 지원서와 지정 주제에 대한 원고 1편을 서울식품안전정보홈페이지(http://fsi.seoul.g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어린이·청소년의 원고 주제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우리 동네’, ‘학교주변 먹을거리가 변했어요’ 등 식품안전과 관련된 관심내용에 대해 원고지 4매 이내 분량으로 작성하면 된다.

성인의 원고 주제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우리 동네’, ‘식품안전 사각지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및 학부모 식품안전지킴이 활동’ 등 식품안전에 관한 내용으로, A4 2~3매 분량으로 작성하면 된다.

식품안전 시민기자는 서울시에서 매월 발간하는 ‘서울식품안전 뉴스’ 웹진 및 서울식품안전정보 홈페이지 내 커뮤니티 및 e-포럼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서울시는 매월 온라인 편집회의와 식품안전 토론에 활발하게 참여한 우수기자를 선정하고, 연말  최우수 기자를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지난해 식품안전시민기자들은 서울 안심먹을거리 인증업소 탐방, 식품안전실험교실 및 식품안전 생활실천캠페인 등에 참여해 서울식품 안전 뉴스 및 블로그 기고 등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