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5-20 16:08 (월) 기사제보 광고문의
류수철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역점"
상태바
류수철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역점"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0.05.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수철 한나라당 서울시의원 후보(송파5)

 

▲ 류수철 한나라당 서울시의원(송파5) 후보
류수철 한나라당 서울시의원 후보(송파5)은 “송파구에서 상대적으로 열악한 환경인 지역구의 획기적 발전을 위해 시의회로 진로를 바꿨다”며 “성동구치소 및 경찰제2기동대,  가락동 중앙전파관리소 이전 부지를 개발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의정활동의 초점을 두겠다”고 밝히고, 적극적인 지지를 당부했다. 

― 서울시의원 후보 등록을 했는데, 우선 출마의 변을 말씀해 주십시오.

△ 서울시의원에 출마하면서 저는 ‘서울의 동남축 삶의 질 향상’이라는 슬로건을 내걸었습니다. 송파에서 상대적으로 열악한 환경인 송파5·6선거구는 가락시장 현대화를 비롯해 문정 법조타운 건설, 동남권유통단지 입주, 위례신도시 및 거마뉴타운 건설 등 대규모 개발사업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으나 자칫하면 소외되고 개발에 따른 피해만 고스란히 입을 우려가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런 문제점을 인식의 출발점으로 삼아 성동구치소 및 경찰제2기동대 이전부지의 개발, 가락동 중앙전파관리소의 이전 개발 등 우리 지역의 효율적인 개발에 주안점을 두고 의정활동을 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문화·복지시설, 여성 및 노인일자리 창출문제, 아이들의 교육환경 개선 등에도 중점을 둬 전체적으로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유권자들에게 자신을 소개해 주십시오. 후보의 전문성과 장점은 무엇인지요.

△ 저는 지난 20여년간 건설업 CEO로서 기업 경영을 했습니다. 부모님으로부터 물려받은 부지런함과 성실함으로, 또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으로 성공에 이르렀습니다.

주변의 권유로 5대 구의원에 출마해 봉사직이 주는 기쁨의 새로운 세계를 알게 되었습니다. 구의원으로 활동하는 동안 CEO로서의 경험을 살려 구 예산의 효율적 배분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지역 민원을 신속히 해결해 주민들의 신뢰를 쌓아올 수 있었습니다. 

― 후보께선 어디에 초점을 맞춰 선거를 치를 계획이십니까? 이번선거에서의 필승 이유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저는 이번 선거의 슬로건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많은 주민들을 만나 그들의 생각을 듣고 현실을 파악할 생각입니다. 말을 앞세우기보다 귀를 열고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겠습니다. 그리고 제 공약을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보완하겠습니다. 이제 소통을 떠난 정치는 없는 것 같습니다.

아울러 시의원 후보자로서 5선거구에 속한 한나라당 구의원들의 당선을 위해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생각입니다. 주민들께서 현명한 판단을 하셔서 일할 수 있는 후보를 선택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 지역구 발전을 위한 주요 공약 3∼4가지를 들어주십시오.

△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성동구치소 및 경찰제2기동대 이전부지의 개발, 가락동 중앙전파관리소의 이전 부지 개발에 의정활동의 초점을 두겠습니다. 또 여성 및 노인 일자리 창출과 교육환경 개선에도 노력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유권자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 이번 선거는 앞으로 서울시정과 송파구정을 이끌어 나갈 일꾼을 뽑는 선거입니다. 투표에 적극 참여해 주셔서 새 일꾼들에게 힘을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주요기사